건강관리
고구마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고구마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고구마가 생겼는데
이참에 도움이 되면 다이어트 해볼까 싶네요..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저칼로리이면서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100g당 약 86칼로리밖에 되지 않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소량으로도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칼로리를 줄이려 하다가 배고픔에 실패를 경험합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적은 양으로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비정제 탄수화물이며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당성분이 높으니 과도한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와 혈당지수,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조절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A, 칼륨 등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과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질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