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단히유용한포도
채택률 높음
다들 개인 자산 관리를 위해 가계부나 금전 출납부를 작성하고 계신가요?
매달 고정적인 수입과 지출이 발생하는 데 단순히 머릿속으로만 계산하다 보면 돈이 어디로 새어나가는지 정확히 파악하기가 참 어려워서 이번에 가계부나 입출금 기록부를 작성하려고해요! 여러분들은 본인만의 자산 흐름을 기록하기 위해 수기 가계부를 쓰시는지 아니면 엑셀이나 스마트폰 어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매달 마지막 날에 나만의 방식으로 수익과 지출을 꼼꼼하게 마감하고 정산하는 특별한 노하우나 규칙이 있다면 편하게 공유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