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성공할수 있을까요?? 귀차니즘
체력바닦인 사람이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해야 할까요?참고로 돌아다니는거 힘들어함....그냥 약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하네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력이 부족해도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운동보단 식단이 비중이 더 높기 때문이죠.
식단이 70 운동이 20 수면이 10으로 100을 채울 수 있습니다.
중요한 식단을 설명해 드리면,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필요합니다.
닭가슴살, 닭다리살, 두부, 그릭요거트, 계란
하루치 식단도 짜드립니다.
아침, 저녁: 닭다리살, 샐러드, 올리브유 1티스푼, 피티드 올리브 10알
점심: 일반식 밥은 평소의 2/3, 반찬은 단백질 위주, 국물은 1/3만 먹기
간식: 아몬드 한줌, 단백질음료
수면: 7시간 이상
이렇게 딱 3달만 해보세요. 유의미한 체중변화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다이어트는 투입되는 칼로리 대비 사용하는 칼로리가 크면 되는데 사용하는 칼로리가 적다면 투입되는 칼로리를 효율적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당신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체력이 바닥나신 상태에서 움직이시는 것조차 귀찮으시면 다이어트가 막막하게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성공하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다이어트의 80~90%는 식단이라는 말이 있듯이 굳이 밖에 나가서 힘들게 돌아다니시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살을 빼실 수 있답니다. 약 부터 드시는 것은 추천해 드리지 않는데, 다이어트 약은 기초대사량을 강제로 올려서 심장을 뛰게 하시거나 식욕을 억제하는 방식이라 체력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오히려 부작용이 크고 약을 끊으면 요요가 오기 쉽기 때문입니다.
약 대신 가장 쉽고 게으르게 시작하실 수 있는 방법은 드시는 양 줄이기와 간편한 대체식품 활용하기 입니다. 직접 요리 하실 필요 없이 시판되는 닭가슴살 볶음밥, 다이어트 도시락, 구운 계란, 단백질 음료, 무가당 두유처럼 손 대지 않고 바로 드실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구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배달 음식이나 간식의 양을 딱 3분의 1만 줄이시고 물을 하루 체중 x 30~33ml 범주로 자주 드시는 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 야식, 술, 인스턴트를 최대한 멀리 해주신다면 지금보다 훨씬 좋아지실 수 있으니, 무리하지 마시어 몸에 가장 편한 작은 습관부터 하나씩 바꿔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