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통풍인데 오트밀 먹어도 상관없을까요?
요산수치도 있고 살도 많이 쪄서 식이조절을 해야합니다.
찾아보니 오트밀이 참 좋다고하더라구요.
그런데 찾아보니 또 오트밀에 퓨린이 좀 들었다네요?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지만
퓨린이 포함이 소량 들어가 있어 통풍환자에게는 조심해야 해요
일반인들은 괜찮은데
통풍환자는 드시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은 육류나 어류보다는 퓨린 함량이 낮지만 어느정도 함유되어있기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통곡물은 복합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액 내 요산 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기여합니다. 현미. 오트밀. 퀴노아 등은 통풍 환자에게 적합한 건강식 입니다.
오트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통풍 환자에게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곡류들은 퓨린의 함량이 낮은 편이지만 오트밀은 퓨린의 함량이 중간 정도로 높은 음식인 만큼 자주 먹게 되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오트밀을 먹고 싶다면,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제한하여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오트밀을 섭취할 때는 다른 저퓨린 식품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통풍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