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쾌활한타킨236
매일 술 마시는 것과 한번에 폭음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몸에 안 좋나요?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과 많이 먹는 사람 중에 어느 것이 몸에 더 안 좋은지 궁금합니다. 음주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할 것같아서 질문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두개다 좋지 않습니다.
술은 우리 몸에 들어가서 산화적 스트레스를 주면서 동시에 간, 혈액, 뇌 손상 등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원래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1) 매일동안 해서 100일 마시는 것과 2) 하루 폭음 하는 것...이렇게 두개 중에 더 안 좋은 것을 선택하면 1)번이 훨씬 안 좋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하루 폭음하면 폭음하고 나서 아예 안먹는 다는 가정하에 어느 정도 회복을 하면 되지만, 100일 마시는 것은 계속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조금 쉽게 비교 드리면 20도 물에 들어가서 조금씩 물의 온도를 높이면 뜨거운 물에 몸이 적응하지만 결국 화상을 입는데, 20도 물에 들어갔다가 그 물이 갑자기 99도가 되면 뛰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상은 면할 수 있지요. 조금 극단적인 것처럼 드리는 비교입니다만 100일동안 자주 매일 마시는 것과 한번 폭음의 차이는 위와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일 적은 양의 음주는 간에 지속적으로 부담을 주고 중독 위험이 높으며, 폭음은 간 손상, 심혈관 질환, 급성 중독 위험을 높입니다. 둘 다 건강에 해로우므로, 음주 빈도와 양을 모두 줄이는 것이 바람질 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