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쓱한까마귀76
혈압 낮추는 음식을 추천받아요
50대 접어들면서 혈압이 올라가고 있어서 운동과 금연을 해야된다고 이야기 들어서 음식으로는 없는지 궁금해서 올려요.알고계신분 있음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과일이나 채소 드리고 우유도 지방이 적거나 없는 우유가 좋으며 잡곡 오리고기 호두 아몬드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혈압을 낮추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바나나, 아보카도, 토마토, 시금치, 브로콜리 등
견과류와 콩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피스타치오, 검은콩, 렌틸콩, 강낭콩 등
저염식: 가공식품 줄이고, 신선한 식재료 사용, 염분의 양 확인, 소금 덜 사용
술과 카페인 섭취 제한: 술 일주일에 2잔 이하, 카페인 하루 400mg 이하
위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과 금연을 병행하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