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양양소로서의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영양소 중의 하나인 아연은 우리 몸의 어떤 생리활성에 작용하는 원소인가요?
아연은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하나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품으로는 유제품, 견과류, 해산물,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연은 면역 기능, 단백질 합성, 상처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성 11mg, 여성 8mg입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굴, 고기, 콩류, 견과류, 전곡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