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21
두유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두유는 유제품이라 건강을 생각해서 즐겨마시곤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식물성 단백질인 콩이 들어가서 영양적으로 어떠하고 효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2.21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유에는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식이섬유가 장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유는 콩으로 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우유 처럼 단백질이 풍부 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과 지방 비타민 이소플라본 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두유는 콩을 갈아 만든 건강식품으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칼슘, 철분, 비타민 B1, B2, B6, E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적인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장 운동을 촉진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유의 효능으로는 혈관 건강 개선, 뼈 건강 개선, 빈혈 예방, 피부 건강 개선, 체중 관리 등이 있으나,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알레르기 반응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하루 2잔 이내로 섭취하고 콩 알레르기나 소화기 질환 등이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