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참신한호박벌102
참신한호박벌10223.04.02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식이 섬유를 섭취하면 장 활동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섭취해보려고 하는데,
대표적으로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식이섬유는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고 혈당 조절, 체중 감량,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 다양한 건강상 좋은 점이 많이 있습니다.
과일 - 사과, 배, 딸기, 바나나, 오렌지, 포도 등
채소 - 브로콜리, 당근, 녹색잎채소, 양파, 토마토, 시금치 등
견과류 -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너트, 브라질너트 등
곡류 - 귀리, 보리, 콩, 팥, 콩나물 등
기타 - 살구씨, 참깨씨, 아마씨 등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귀리, 아보카도, 사과, 견과류, 나또, 김, 바나나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있으면 소화를 돕기 때문에 좋습니다.
대부분 콩에는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콩으로 가공한 두부 역시도요
그리고 견과류 종류와 배, 곡물 , 아보카도, 바나나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