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미취학 아동의 하루 나트륨의 권장 섭취량은 어느정도인가요?
아직 어린 아이들 식단을 차릴 때 매번 간을 어느정도 해야하나 고민입니다. 정확한 수치로 계산하면서 음식을 조리할 수는 없지만 보통 미취학 아이들의 경우 나트륨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 1~3세: 하루에 1,000mg 이하
- 4~6세: 하루에 1,200mg 이하
나트륨 섭취는 소금의 섭취량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주로 가공 식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으며, 어린 아이들의 식단을 구성할 때는 가공 식품의 나트륨 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하고 식사를 직접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금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과도한 나트륨 함유량이 있는 가공식품이나 과자류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이의 개별적인 건강 상태와 식이 습관에 따라 필요한 나트륨 섭취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한국영양학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은 생후 6~11개월 아이는 370mg, 1~2세 700mg, 3~5세 900mg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