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핫한황로51
아침 공복 사과 어떤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연예인들이 아침 공복에
사과를 먹는 장면을 TV에서 많이 봤는데요.
공복 사과가 건강에 이로운지
식사 후 사과가 이로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공복 사과
괜찮은지 문의드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는 하루에 한두개 정도의 적절한 섭취를 해주면 좋습니다. 성인 여성의 경우에는 사과의 반개 정도, 성인남성의 경우에는 1개 정도 드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를 먹고나서 소화를 하는 데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변비증상과 같은 배변활동에 문제를 보이는 분들은 사과를 공복인 식사 전에 먹는 것에서 큰 도움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사과는 카테킨이라는 우리 몸에 좋지 않은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황산화물질이 들어있고, 비타민은 기본적으로 들어있기도 하니까요. 공복에 사과는 좋습니다.
게다가 물과 같이 사과를 섭취해준다면 장운동이 되어서 장기능을 향상시키고 원활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2개의 효과를 만끽할 수가 있습니다.
공복에 사과를 갈아서 주스로 해드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당연히 공복 사과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상황에 따라 식사 후에 후식이나 본인의 몸 상태를 생각하고 먹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공복 사과는 언제나 매번 좋은 과일은 아닙니다. 섭취하는 영양소가 사람마다 제각기 다르므로 한두번 드셔보고 자신에게 맞다 싶으시면 먹는 것이 맞고, 여러분의 속이 쓰리거나 몸에 맞지 않는 다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사과를 공복에 섭취하는 것보다 식사를 마치고 섭취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는 참 좋은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아침 사과는 금이라는
말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이상이 있거나 염증이 있을경우에
드시면 속쓰림이 있을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식사를 한후에 드시는것을 추천 드려 봅니다.
•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고 할 만큼 건강에 유익하기로 소문난 사과. 알려진 것과는 다르게 사과는 저녁에 먹어도 심신을 상쾌하게 하고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흡수를 돕고 배변기능에 도움을 준다. 단, 위장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사과로 인해 위액 분비가 촉진되어 속이 불편할 수 있는데, 이런 사람은 사과뿐 아니라 다른 과일도 저녁에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
매일 사과를 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