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한 가지 음식만 드시다보면 아무래도 영양 불균형을 유발하고 금방 지치고, 식이스트레스로 과식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영양사로서 추천드리는 단기 감량은 요일별로 메인 재료를 바꾸는 식재료 로테이션을 추천드립니다.
매일 닭가슴살만 드시기보다 단백질을 하루는 새우 구이, 다음날은 두부부침이나 계란말이(스크램블), 다음날은 소고기 부채살구이, 다음날은 돼지 수육이나 오리 로스구이처럼 단백질을 매일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탄수화물도 고구마도 좋은 식품이나 오트밀, 현미밥, 곤약밥, 콜리플라워밥, 단호박, 보리밥처럼 번갈아 활용하시면 질리지가 않습니다.
예시로 아침은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 견과류, 알룰로스를 얹어서 드시고, 점심에는 콜리플라워볶음밥에 버섯, 소고기 야채볶음, 저녁은 구운 채소(브로콜리, 토마토, 가지, 버섯, 양파, 당근, 피망)와 닭가슴살 통밀 또띠아에 말아 랩으로 드시는 구성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끼니마다 포만감을 주는 쌈 채소, 양배추 샐러드, 가든샐러드, 해조류, 방울토마토류를 1~2가지씩 배합해서 충분히 식전에 드시면 칼로리는 낮추면서 혈당 관리와, 영양 균형도 잡을 수 있는 여름맞이 다이어트 식단이 되겠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꾸리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