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놀라운호박벌138
놀라운호박벌13823.05.08
라면이 진짜 건강에 좋지 않는건가요?
매일 라면을 먹는데, 건강에 해롭지 않을까요? 제일 걱정되는 건 나트륨 함량인데, 어떻게 라면을 먹어도 건강에 좋게는 먹을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우리가 흔히 먹는 라면은 고칼로리, 고나트륨, 고지방의 가공식품입니다. 많은 양을 섭취하면 체내의 염분 농도가 높아져 혈압 상승이나 혈액순환장애 등의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라면 섭취는 소화기 질환, 비만, 당뇨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라면을 먹을 때에 국물은 가급적이면 제한하여 섭취를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끔은 드셔도 되지만 너무 잦은 섭취는 위와 같은 이유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을 매일 드신다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말씀처럼 나트륨도 문제가 되지만
라면은 면은 탄수화물로 되어 있어서 영양의 불균형에 굉장히 많고 각종 첨가물이 들어 있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매일 라면을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면에는 많은 양의 나트륨, 지방, 칼로리, 그리고 인공 조미료가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지나치게 섭취하면 고혈압, 심장병, 비만 등의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에 해로운 라면을 먹지 않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라면에 들어가는 라면 국물의 나트륨 함량을 줄이기 위해 물을 더 많이 넣거나, 라면 국물을 버리고 면만 먹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에 신선한 야채나 달걀, 햄 등을 추가해서 영양성분을 보충하고, 칼로리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교적 건강한 라면 제품을 선택하고, 인스턴트 라면 대신 생면이나 국수를 끓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매일 라면을 먹는 것 자체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가능하면 라면 대신에 건강한 식사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