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야구에선 삼구 삼진이 좋은 것인가요? 아니면 초구 땅볼 아웃이 더 좋은 것인가요?

야구에서는 사실 삼구 삼진도 잘 없는 것으로 아는데

투수나 팀의 입장에서

삼구 삼진으로 잡는 것이 좋나요?

아니면 초구를 처셔 땅볼 아웃이나 플라이 아웃이 되는 것이 좋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프로 야구 경기에서 투수가 선발로 나와서 삼진을 많이 잡으면 기록면에서는 좋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구에 공을 던져서 땅볼로 아웃을 처리 하게 되면 많은 공을 던지지 않고 타자를 아웃 시킬수 있기 때문에 힘들지 않게 공을 오랜 이닝동안 던질수가 있습니다. 선발 투수로써 삼진 아웃을 많이 잡는 것도 중요 하지만 공을 적게 던져서 타자를 아웃시키는게 더 효율 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 투수 입장에서는 초구를 던져서 타자가 아웃되는 것이 아무래도 좋을 것입니다. 공을 많이 던지지 않는 것이 투수에게 좋기 때문이죠. 삼진 기록이 중요하다면 삼진을 더 중요시할 수는 있습니다.

  • 초구에 땅볼을 쳐서 아웃 당하는 것이 팀이든 선수든 경기를 지켜보는 팬이든 모두에게 좋습니다. 결국 투수는 적은 투구수로 많은 이닝을 던져야합니다.

  • 투수의 입장에서는 삼진이 물론 기분은 좋지만 실속은 공 하나로 아웃을 잡는 것이 더 좋습니다.

    투구수 관리라는 건 곧 이닝을 더 오래끌 수 있는 요건이 되기도 합니다.

  • 야구를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삼구 삼진이 주는 쾌감이 커서 팬들에게도 투수에게도 엄청난 전율을 주지만 스포츠를 기준으로 보면 초구 땅볼아웃이 좋습니다

    그만큼 적은 투구로 아웃 카운트를 잡는다면 투수조를 아낄수 있기 때문입니다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 야구에서는 삼구삼진이 제일좋습니다. 초구 땅볼로 아웃이라고 가정하면 초구땅볼이 제일좋겠죠.경기도 빨리끝나고 투구수도 줄이고 좋습니다.

  • 그냥 투구수 개념으로 보면 초구 땅볼 아웃이 더 좋지만 그래도 삼구삼진은 투수한테 엄청 자신감을 심어줄 수 도 있고 타자들 입장에서 더 안좋은거 같습니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