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 커피를 마시는게 도움이 되나요?
다이어트 중 설탕이나 프림이 들어가지 않은 블랙커피 혹은 아메리카노 섭취가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커피 속의 카페인은 어떤 작용을 하게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크리미 들어간 믹스 커피보다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 하시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적당히 되시면 몸을 깨워 주는 역할을 하지만 너무 많이 드셔서 경우에는 불면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 설탕이나 프림이 들어가지 않은 블랙 커피나 아메리카노를 섭취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고 체중 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 속의 카페인은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과 집중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잠잘 때나 피로할 때 일시적으로 기운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사 촉진은 일시적인 신진 대사 증가와 열량 소모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