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반가운비단벌레771
반가운비단벌레77123.05.08
유기농 식품의 영양가는 일반 식품과 차이가 있을까요?
유기농 식품을 먹으면 일반 식품보다 영양가가 높아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유기농 방식이 농작물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이고 어떤 영양소가 증가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유기농 식품과 일반 식품의 영양의 차이는 크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키우는 환경이나 여러 가지
잔류 농약 등등에서 자유스럽게 때문에
건강을 생각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선호를 하십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유기농 농작물이 일반적인 농작물과 영양가 면에서 차이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 결과는 상이합니다. 일부 연구는 유기농 농작물이 일반적인 농작물보다 더 높은 영양가를 가지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지만, 다른 연구들은 그렇지 않다는 결과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농작물은 화학 비료나 합성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방식으로 재배되므로, 그들의 영양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 요인들이 일반적인 농작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기농 농작물이 영양가가 더 높다는 것을 일반화할 수 없으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