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모레도근엄한뱀파이어
강아지 림프종 식단 괜찮은지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림프종이라서 항암치료중이며
식단을 검색해서 주고있는데 어떤지 봐주세요
아침 사료소량+유산균영양제+오메가3영양지
저녁 사료소량+브로콜리1개+블루베리3알+표고버섯얇게썰어 한조각
이렇게 식단을 소량으로 주고있습니다
어떨까요 ???도움이될까요 ??
브로콜리 블루베리 표고버섯은 냉동으로 해놓고 조금씩 꺼내서 데친다음에 급여하고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료를 기본으로 두고 보조로 채소, 과일을 주시는것이 좋답니다.
다만 항암 중엔 소화력 저하가 있으니 채소는 잘게 다지고, 고일은 소량 유지해 주세요
표고버섯은 면역 보조 가능성이 있으나 소화 부다미 될수 있어 양을 더 줄이세요
수의사와 상담하는것도 추천드려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저도 반려견을 키우고 있어서 강아지의 사료와 각종 질환 식단에 관심이 많습니다.
말씀해주신 식단을 보면은 기본 사료를 유지하시면서 보조적으로 면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을 곁들여 주고 계시네요 :)
아침 식단은 소화와 장 건강, 항염 작용에 좋고, 저녁 식단도 마찬가지로 항암 보조에 맞게 구성 잘 하셨습니다.
냉동 후 데쳐서 급여하는 방법도 적절합니다. 음 여기서 좀 더 몇 가지 보완점을 말씀드리자면,
1
항암 치료중에는 체력과 영양 균형이 중요합니다. 사료는 대부분 필수 영양소가 갖춰져 있으니 주식으로 유지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2
브로콜리, 블루베리, 표고버섯 모두 좋지만 과량은 소화 부담이나 설사의 위험이 있습니다. 지금처럼 소량씩 데쳐서 급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항암 중에는 근육 유지가 중요해서 달걀 흰자, 닭가슴살, 오리, 가자미 흰살생선 같은 저지방 단백질을 소량씩 추가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4
항암 치료시 탈수가 쉽게 오니 물은 틈틈히 미지근한 물로 넉넉히 급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리드리자면
현재 식단은 기본적으로 잘 구서오디어 있으며 항암 보조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사료 중심에 단백질을 좀 더 보강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아지의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