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치매를 예방할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음식들이 좋은가요
나이가 들어서 가장 걱정이 되는게 바로 치매 인데요 치매에 걸리면
특히 자녀들에게 더큰 고통을 안겨주는 병인것 같아요 그래서 궁금한데요
치매를 예방하는 음식에는어떤음식들이 있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베리, 녹황색채소, 통곡물, 견과류, 생선, 올리브유가 뇌를 보호하는데 좋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치매 예방에는 등푸른 생선(오메가-3), 블루베리·호두 같은 항산화 식품이 좋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처럼 채소, 올리브유, 통곡물 중심으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꾸준한 식습관과 함께 걷기나 뇌 자극 활동도 병행하면 효과가 큽니다.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