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고등학생 다이어트 식단추천해주세요
고2 18 살이고 키170 몸무게72kg
태권도를 하는데 살이 있으니 품새할때 살들이 흔들리고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굶어서 빼는건 그렇고 다름 식닥짜서 해서 잘 안 빠지고 다이어트 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등학생들은 성장기에 있기 때문에 식단 조절을 하더라도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 토스트, 채소와 함께한 우유 또는 요구르트 등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식사에는 적당한 양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들어간 쌀밥, 국수, 빵 등을 섭취하시고, 고기나 생선, 콩 등의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식사는 아침식사와 비슷하게 채소, 단백질이 들어간 요리, 쌀밥, 국 등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보다는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하니 근육 운동이 필요 할것 같습니다.
근육운동을 조금 많이 하시고 단백질을 탄수화물보다 더 많이 섭취를 하는것이
다이어트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