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3.07.14
채식의 식단으로도 건강유지가 가능한가요?
육식을 줄여보려고 채식으로 전향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채식으로 3끼전환하는 경우에 영양상 문제는 없는지
식단을 채식으로만 해도 건강상 이상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주로 생식으로 하려고 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시적으로 하는것은 괜찮지만 1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하는것은
영양에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다른 영양과 같이 섭취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채식 식단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영양을 유지하기 위해 채소, 과일, 곡물, 채소 단백질 소스, 대체 단백질 소스를 다양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적절한 계획과 육류 대체 식품을 잘 활용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적절하게 계획된 채식 식단은 건강을 유지하고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채식 식단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채식 식단은 주로 과일, 채소, 견과류, 콩, 곡물, 씨앗류 등을 포함하는데 보통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채식 식단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로는 단백질, 철, 칼슘, 비타민 B12,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식단 구성과 함께 영양제 섭취나 다양한 식재료 조합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채식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건강 상태, 식사 습관, 영양 요구량에 따라 맞춤형 식단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영양소 섭취와 관련된 주의사항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