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종신형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때 배변활동이 어려운 이유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체중당 2g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먹고 있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변비처럼 꽉 막힌 배변활동으로 고생을 하는데요.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 배변 활동이 어려워지는 이유는,
단백질은 식이섬유가 적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단백질은 식이섬유가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소화 과정에서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이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배변활동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 되며, 하루에 25~30g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과일, 채소, 현미,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소화 과정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이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서 대변이 딱딱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부작용들이 생길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소화 불량이나 변비가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신장에 무리가 생길 가능성도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