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윤자매아빠
고지혈에 좋은 식단좀 알려주세요
고지혈에 좋은 식단좀 알려주세요.
아직은 약하지만 약간 고지혈이 있다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고지혈에 좋은 음식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식단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화지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 옛날 귀리, 옥수수, 고구마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세요. 또한 어류, 흰살 생선, 닭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고, 건강한 지방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세요. 식초, 대추, 대추, 마늘, 양파 등을 활용하여 요리를 할 때 소금을 줄이고 허브와 양념을 사용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 위험이 있으시다면 탄수화물과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지양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등어나 삼치 청어 같은 등푸른 생선이나 현미나 보리밥 같은 잡곡밥
신선한 채소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