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먹다가 이가 부러졌는데 보험적용 될까요?

사진보면 보이듯이 아주 작게 부러졌어요

뿌리까지 부러지거나 한건 아닌거 같아요

통증도 없고 조각도 작고 식사할때도 불편함은 없고

부러진 부분을 혀로 쓸면 조금 날카로운게 다입니다..

아무래도 병원가서 엑스레이 찍고 떼우던지 씌우던지 크라운 치료까지 하게 될꺼같아서 두려운데요..

라이나 치아보험을 들어놓은 상태라 충치치료는 보상을 받았는데

음식 먹다가 부러진 것도 보험금을 줄까요..?

가서 찍었을때 충치가 나올 확률도 있기는 해서...

충치로 인한 부러짐이라 크라운 하는거면 보험금 줄거같은데

그냥 과자먹다 부러진것도 보험금을 주는지 걱정이 되어서요ㅠㅠ 아시는 분 계실까요...?

일단 사진상 보이는 치료자국은 아마 충전치료만 하고 크라운은 안 한 걸로 기억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철근 보험전문가입니다.

    순수하게 과자를 씹는 힘에 의해 부러진 경우 (상해/재해)

    치과에서는 외부의 충격이나 음식물을 씹다가 이가 깨진 것을 의학적 용어로 '치아 파절(질병분류코드 S02.5)'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라이나 치아보험 약관을 보면, 보존치료(크라운, 인레이, 레진 등)의 지급 사유에 '치아우식증(충치), 치주질환(잇몸질환)'뿐만 아니라 '재해(외부 충격이나 파절)'로 인한 치료도 동일하게 보장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충치가 없더라도 파절 코드로 정상 보상이 가능합니다.

    떼워둔 곳 안쪽으로 충치가 생겨서 부러진 경우 (질병)

    질문자님께서 예측하신 대로, 과거에 치료했던 부위 아래로 2차 충치가 진행되어 치아가 약해진 상태에서 과자를 씹다 부러졌을 확률도 높습니다.

    이 경우 치과의사는 근본 원인을 파절이 아닌 '치아우식증(질병분류코드 K02)'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충치로 인한 치료는 이미 혜택을 받아보셨듯 당연히 100% 약관상 보상 대상입니다.

    부러진 조각이 매우 작고 통증이나 시린 증상이 없다면, 치아를 전체적으로 깎아서 씌우는 '크라운' 치료까지 가지 않고, 부러진 부위만 간단히 메우는 '레진'이나 '인레이' 치료로 끝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역시 치아보험에서 정해진 가입 금액대로 보상 나옵니다.)

    치과에 가시기 전,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본인이 가입한 증권의 크라운/보존치료 담보가 "질병(충치)과 재해(파절) 모두 보장이 되는 조건인지" 딱 한 가지만 체크해 보시면 완벽하게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부러진 상태로 방치하면 날카로운 부분에 혀가 다치거나 틈 사이로 진짜 심각한 충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상이 될 확률이 높으니 걱정 내려놓으시고 하루빨리 치과에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과자 등 음식물을 먹다가 치아가 부러진 경우에도 가입하신 라이나 치아보험의 약관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은 부러진 원인이 충치나 잇몸 질환 같은 질병뿐만 아니라 외상이나 취식 중 발생한 치아 파절(K02 등 질병코드 결합 또는 보장 항목 포함 시)인 경우에도 충전치료나 크라운 치료를 받으면 동일하게 약관상 정해진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선희 보험전문가입니다.

    과자 먹다 치아가 파절되어도 치아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치아파절 포함된 골절진단비도 받을 수 있습니다.

    1세대실손의 일반상해의료비에서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민욱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물론 가능합니다.

    치아보험은 90일간 면책, 1년~2년간 감액기간이 있지만

    재해사고에 대해서는 면책, 감액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치아 파절로 인한치료는 언제든 100% 보장되니

    충전치료 보험금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치아보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저정도 부러진거면 크라운까지는 가지않고 갈아낼꺼 같기도 하지만 의사가 아닌지라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골절로 인한 특정 치료 행위가 들어간다면 가능할 것 같으나 가입한 보험내에서 보장받을 특약이 없다면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가지고 있는 보험 특약중에 골절진단비(치아파절포함)을 가입하고 있다면 보상이 가능합니다

    의사한테서 진단코드 받으시면 되세요 음식 먹다가 치아깨지는 것도 보상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