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으로 간단히.먹을 수 있는 음식이 뭐 있을까요??
아침을 안 먹으니 나중에 폭식하는것 같아 아침 챙겨먹으려는데 아침으로 간편하게 챙겨 먹을수 있는 음식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돈도 많이 안들면 좋구요 ㅎㅎ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을 거르게 될경우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으로 이어지기 쉬운데, 원인을 잘 파악하고 식습관을 바꾸려는 결심은 건강을 위해서 정말 우수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영양사로서 지갑 부담은 줄이면서 혈당을 안정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아침 메뉴들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1 ) 가장 간편한 조합은 삶은달걀, 사과, 무가당 두유입니다. 달걀은 최고의 가성비 단백질 식품이며, 과일의 식이섬유가 만나서 오전 내내 든든함을 유지를 해줍니다.
2 )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원하신다면 오트밀 죽을 추천드립니다. 대용량 오트밀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우유, 두유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려주시면 복합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성한 우수한 식사가 완성이 됩니다.
3 ) 속을 더 편안하게 달래고 싶으실 때는 마트에서 쉽게 구하는 두부, 연두부, 순두부를 살짝 데워서 양념장이나 들기름만 곁들여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가성비도 우수하고 고단백이라서 아침 메뉴로도 제격이랍니다.
그리고 통밀 식빵에 땅콩버터를 얇게 바르고 과일(사과, 블루베리)을 얹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면 통밀식빵, 계란반숙란, 아보카도와 함께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보카도와 견과류의 좋은 지방과 단백질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서 오후 폭식을 막아줍니다.
이렇게 큰 조리 과정 없이도 주변에서 쉽게 구하는 재료들로 영양 밀도가 높은 아침을 챙기실 수 있어서, 내일부터 부담없이 건강한 식사 꾸려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9.8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