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성실한바다표범251
장이 예민한 사람 아침에 스프나 생식에 두유 넣어 먹어도 되나요?
아침에 생식에 두유 타서 먹기도 하고
크림스프나 옥수수 스프에 삶은 계란 견과류
먹기도 하는 데 장이 예민한 편인 데 이렇게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꿀물이나 배즙 먹어도 되는 지
먹는다면 어느 시간대가 좋은지 알고 싶어요
현명한 답변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유는 일부 사람에겐 장에 자극이 될 수 있어, 유당 불내증이 없다면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크림스프나 옥수수 스프는 기름지므로 장이 예민할 때는 가볍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배즙과 꿀물은 공복에 마시면 좋고, 아침이나 오후에 소량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자극 없으면 지금 식단도 괜찮아요
꿀물 배즙은 아침 공복 보단 식후나 간식으로 먹는 게 속이 더 편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