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푸른눈테해오라기05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식습관과 추천 음식은 무엇이 좋을까요???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식습관과 추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장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식습관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건강을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자주 드시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장 건강을 위해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 곡물, 콩류와 함께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는 요구르트, 김치, 된장, 바나나, 양파, 마늘 등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식사 패턴, 충분한 수분 섭취, 저염식, 가공식품 제한, 충분한 휴식을 유지하며,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알코올,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김치
김치는 배추를 발효하여 만들기 문에 유익한 미생물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장 속의 세균의 균형을 맞춰주어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장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해줍니다. ​김치에 비타민 C, 식이섬유, 칼슘 등 영양소도 풍부하여 영양 보충에도 충분하게 도움이 좋은 음식입니다.
2.배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배는 장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소화과정에 수분이 필요한데 필요로 하는 소화액을 생성하고 소화기관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배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당분을 소화시키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소화를 돕고 영양소가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돕는 부분이 있습니다.
3.시금치
시금치는 엽산의 주요 원천이라고 하는데요. 엽산은 장 내에 세포가 발달하고 기능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장건강에 좋은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대장염이나 장염과 같은 대장질환을 예방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사과
사과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건강 촉진제 역할을 하는데요. 또한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에 염증이 생긴 것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개 정도 껍질째 드신다면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5.땅콩
땅콩은 건강한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것을 도와 대장이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또한 장내에 유익균의 수가 늘어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서 꾸준하게 적당량 섭취하면 좋은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