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중성화 수술 부위 피딱지 어떻게 해야하나요?

반려동물 종류

강아지

품종

말티푸

성별

수컷

나이 (개월)

3살

몸무게 (kg)

4

중성화 수술

1회

강아지 중성화 한지 거의 2주 되어갑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녹는 실이라고 하셔서 따로 실밥 빼러 올 필욘 없다고 하셨어요. 8일차쯤에 넥카라를 뺐더니 애가 수술 부위를 핥아서 살짝 벌어진 것 같아서 다시 넥카라를 채웠어요. 벌어졌다기보단 덜 나은 살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지금까지도 다 낫지 않고 오히려 처음 수술하고 왔을 때보다 피딱지 면적이 넓어진 것 같아요...

피딱지 떨어질 때까지 넥카라 채우면 될까요?

병원 진료를 한번 가보는 게 맞을까요?

집에서 관리해야 한다면 피딱지 위랑 주변을 소독하고 후시딘이라도 발라주는 게 맞을까요....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아무리 녹는 실이라 하더라도 녹는데 100일 이상이 걸립니다. 피부 봉합하신 경우에는 봉합사 제거하러 병원으로 내원해 주시고 딱지 관련해서는 봉합사 제거할 때 같이 떼어내셔도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6.8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