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화 2주 수컷 강아지, 상처 벌어진 건가요?

반려동물 종류

강아지

품종

말티푸

성별

수컷

나이 (개월)

3살

중성화 수술

1회

수컷 강아지고 중성화한지 2주 지났어요

2주간 피딱지가 있었어서 수술했던 병원 내원했더니 정상이라고 했는데, 피딱지 떨어지고 나니 상처가 저렇게 보여요

수술 부위 벌어진 건가요? 염증이 있는 건가요?

이 경우 재봉합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딱지 떨어지면 저렇게 보일 수는 있으나 그래도 어제 상처가 남아있기 때문에 넥카라 착용하시고 연고도 도포해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아마 수술하고 넥카라 미착용 또는 착용해도 충분히 혀가 닿을수 있는 위치 입니다.

    농성삼출물이 많이 나오지 않을 경우 항생제 복용을 더 늘리고 에스로반 연고 도포 및 반창고 , 넥카라 착용등 (잘때도) 하면 1~2주 지나면 발적이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만약 농성삼출물이 나온다면 전신마취 후 해당부위 세척 및 피부 트리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졌을때 통증 , 발적등이 있을 경우 염증은 있는것으로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