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중성화 수술 2주, 피가 살짝 묻어나요

강아지 중성화 수술 2주 되었고 딱지가 있어서 선생님께 다시 물어봤더니 녹실이 뭉쳐서 그래보이는 거라고, 넥카라 풀어줘도 된다고 하셨어요. 스스로 핥으면서 뭉친 피 떨어질거라고요..

넥카라 풀어주자 핥았는데, 살짝 틈이 벌어지더니 피가 조금 묻어나더라고요. 이 경우 덜 나은 건가요? 그냥 두면 자연스럽게 회복 되나요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피부에 딱지 지는 것은 큰 상관이 없지만 수술하고 나서 생식기 쪽으로 출혈이 보이는 경우라고 하면 동물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넥 카라 착용은 조금 더 유지해야 될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2.7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