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는 것이 정말 효과적인 방법일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는 것이 정말 효과적인 방법일까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는 것은 단기적으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뇌와 근육 기능에 필수적으로써, 완전한 탄수화물 제한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피로, 집중력 저하, 기분 변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복합 탄수화물 (통곡물, 채소)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며,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장기적인 건강 유지에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도 우리몸에 반드시 필수적인 영양소이기때문에 완전히 끊는것은 건강을 헤치며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