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리따운참고래164
삼겹살 막창만 먹어도 살이 빠진다고 하던데 맞나요?
어느 의사의 유튜브 영상을 봤는데 자기는 다이어트 할 때 삼겹살이랑 막창만 먹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건 탄수화물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말이 신빙성이 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삼겹살, 막창 등만 섭취하면 영양성분 불균형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량될 수는 있지만 포화지방함량이 높기때문에 건강에는 좋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영양적인 측면에서 볼 때, 체중 감소는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을 대 일어나게 도비니다. 삼겹살과 막창은 단백질도 포함하고 있으나, 지방 함량이 매우 높아 칼로리가 높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들만 무제한으로 먹는다면 칼로리 과다로 인하여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완전히 제한하는 식단도 일부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원이며 식이섬유 등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복합 탄수화물까지 배제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특정 음식만 섭취하거나 제한하는 것보다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며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삼겹살과 막창만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했다는 개인적인 경함담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주장의 신빙성을 일반적인 영양학적 관점에서 볼 때 높다고 평가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