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눈치보는치즈볼
채택률 높음
종부세는 언제 납부하며 분할 납부도 가능한가요?
종합부동산세는 매년 언제 납부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재산세와는 별도로 종부세 고지서가 발송된다고 들었는데, 정확한 납부 시기와 납부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세액이 큰 경우 한 번에 납부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일정 금액 이상이면 분할 납부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분할 납부를 신청할 수 있는 기준과 절차, 납부 기한을 지키지 못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무엇인지, 현재 기준으로 종부세 납부 제도를 쉽게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