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진기한수염고래43
성별
여성
나이대
39
오래전부터 비염으로 인하여 계속 비염 알레르기 약 먹고있습니다 계속 비염약 복용해도 상관 없나요 간수치에 영향이 없을까요?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남희성 의사
대학병원 재활의학과
∙
안녕하세요. 남희성 의사입니다.
어떤 약을 복용하고있으실까요?
보통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시고 이 경우에는 간수치를 올리는 약은 아닙니다.
알러지성 비염은 장기간 약을 먹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심할때만 복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노동영 의사입니다.
비염 때문에 고생이시군요.
비염약은 대부분 항히스타민제입니다.
항히스타민제는 간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으며, 보통 수년간 복용해도 큰 부작용이 없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복용하셔도 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질문자님께서 답변 좋아요와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희 답변자들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더욱 질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최연철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서울성모병원 소아응급실
안녕하세요. 최연철 의사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약에 대해 궁금하신 듯 합니다.
항히스타민제를 복용 중이실 것으로 생각되며항히스타민제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중추신경에 영향으로 졸음, 피로감 등의 증상은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며 종종 동반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드물지만 설사, 변비, 메스꺼움 등의 소화기 증상,입, 코, 목이 마르거나 배뇨 곤란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처방되는 2-3세대 항히스타민제는중추신경 관련 부작용이 매우 적거나 거의 없으므로,최근 약을 복용하시면서 졸림 등의 증상이 없었다면장기간 복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담당 의료진과 꾸준히 상의하고 처방 받으셔서안전하게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잘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