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휴대폰 언제사주시나요??

주위에 초1만되도 휴대폰들고다니는애들이 많고

로블록스? 브롤스타즈? 뭐이런게임도 많이하더라고요...

아이도 로블록스하고싶다는데 일단안된다고하고 못하게하고는있는데

이게 언제부터 휴대폰을 사야 자기가 절제하며 쓸수있을지 아직도 고민이예요ㅜㅜ 육아선배님들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희는 초1때부터 사주었습니다. 유튜브, 게임, 틱톡 같은것들 최대한 늦추고 학업에 집중하게 하고싶은거야 어느 부모나 다 똑같지 않겠습니까.. 저는 핸드폰 없이 다른 친구들 겉돌면서 여가시간을 부모에 의지하거나 친구폰을 빌려서까지 게임하거나 하는 현상이 더 좋지 않다고 판단했고, 핸드폰 중독, 미디어 중독, sns 중독, 게임 중독 이런말들이 많이 나오는데 어쩔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것은 중독이고, 나쁘다 라고 생각라고 멀리만하게하기 보다는 차라리 일찍 부딪히는게 더 좋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저는 자신의 할일(숙제, 학원, 체험학습, 기본 공부, 피아노 연습 등등) 마무리만 잘 하면 나머지시간은 하루종일 게임만 하고 있어도 딱히 터치하지 않습니다. 첫2-3년간은 힘들었지만 이제는 아이도 너무 길게 게임만 하고 있으면 스스로 지루해하기도 하고, 영상을 보는것도 워낙 많이 보다보면 매번 같은류의 영상이 반복되어 지루해하고, 그러면서 스스로 다른 활동을 찾기도 한답니다. 참고로 게임을 그만하게 하고 싶으면 단순히 ‘그만! 너무 오래했잖아!’ 이런식으로 접근하면 싸움이 될때가 많습니다. ‘어 이제 그만해야되는데~ 버프가 5분 남았네~ 이거만 끝나면 바로 마무리하자~‘ 같이 아이가 하는 게임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접근하면 공감대 형성도 되고, 좋은 아이템 얻으면 먼저 찾아와서 나 이거 얻었다! 하면서 자랑하기도 합니다. 잡설이 좀 길어졌는데, 부모의 마음의 준비만 되었다면 휴대폰은 일찍해주어도 크게 문제될건 없을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새 애들 빠르기도 하고 세상이 흉흉해서 부모에게 연락할 수단을 빨리 만들어주어야겠다는 생각은 들더라구요… 저는 초2 생각하구있어요.

      자주보는 육아 전문가 유튜브를 보니 휴대폰을 사주는 시기보다도 중요한게 휴대폰으로 인해 접하게되는 나쁜 정보들을 어떻게 통제하느냐가 중요하겠더라구요.

      우선, 타인의 신체나 자신의 신체(얼굴포함)를 절대 찍어서공유하지 말것. 이 경우에 아이가 엄마는 내 사진 찍어올리는데 왜 나는 안되냐는 식으로 나오면 너는 아직 휴대폰 사용에 대한 판단력이 부족하니 판단력이 길러질 때 까지 약속하는거다. 라고 설득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두 번째로, 광고가 나오는 게임이나 영상 플랫폼은 결재하면 광고가 안나오게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그걸 꼭 해주라고 하시더라구요. 요새 이상한 광고가 워낙 많으니 그걸로 아이들이 이상한걸 접하는 경우가 있어 이 부분에서 돈 아까워하시면 안된대요…

      이것들을 한다고 애들이 무조건 안할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아예 자유롭게 풀어주었다가 나중에 통제하려고 하면 아이들의 반발이 심하니 처음부터 주의를 주고 시작하시는게 얼굴 붉히는 일이 더 적다고 하셨어요.

      함한세상에서 아이들 지키려면 엄마도 공부를 멈출 수 없겠다 싶더라구요…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엄마 화이팅!!

  • 언제부터 사주어야할지 고민이기는 합니다.

    제딸 같은경우 지금 중학생인데 저는 초등학교 3학년에 처음 휴대폰 사주었는데 지금 밥을 먹으면서도 휴대폰에 빠져있어서 제생각에는 최대헌 늦게사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 제 주의에 결혼한 애들을 보면 조금 일찍 사주는거같더라구요.

    보통은 초등학교 6학년 정도 되면 휴대폰을 사주는거 같았습니다.

    중학생되면 없는애가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