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거대한카구277
요즘들어자꾸붓는거같아요.더부어요
요즘들어부쩍더붓는거같아요.체중은그대로인데어디가안좋은건지붓고자도개운하지도않고습관처럼소화제계속먹게되게혹시붓는이유가따로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붓기와 피로, 소화불량이 함꼐면 간, 신장 기능 저하 ,호르몬 불형형의 가능성이 있답니다.
병원 검사가 필요해요
• 염분이 과다하거나 오래 서 있거나 장시간 앉아있는 습관도 체액을 조직에 머물게해 붓기를 유발합니다. 아니면 호르몬 변화, 갑상선, 간, 신장의 기능 이상이나 일부 약물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염분섭취를 조금 줄이시거나, 수분은 충분히 섭취하시고, 다리 높여서 붓기 제거하거나 자주 맨몸체조나 걷기등 자주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빠르게 드시는 식사나 탄산음료 섭취,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도 관련이 있습니다. 붓기를 제거해줄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아니면 브로멜라인 영양제를 섭취해보시고 식사는 천천히 하시며 규칙적으로 7시간이상 숙면에도 힘써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