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9.15
장염에 걸렷어요 죽말고 먹을게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장염에 걸렸습니다
설사다 많이 나오고 배가 아픈데 죽은 먹기 싫은데요
장염걸렸을 때 죽 말고 다른 먹을만한게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염이 나을때 까지는 시간이 걸리는데 아직도 배가
아프시다면 죽도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수분 보충만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염에 걸렸을 때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지만, 죽이 입맛에 맞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음식을 섭취해 보세요.
바나나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설사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소화 흡수가 잘 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실차
염증을 완화하고,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음
죽보다 묽어 소화가 더 잘 됩니다.
두부
단백질이 풍부하여 영양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흰 살 생선
지방이 적어 소화가 잘 됩니다.
구토나 설사가 심한 경우에는 탈수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 보리차, 이온 음료 등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염 걸렸을때 식힌 된장국, 식힌 미역국 등의 국물 요리는 수분 보충과 함께 영양소를 공급해 주므로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포타슘 보충에도 도움이 되며, 사과는 펙틴이라는 섬유질로 인해 설사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