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다른 면 요리는 괜찮은데, 유독 라면만 먹으면 속이 더부룩한 이유는 라면의 제조 방식과 첨가물 때문이랍니다. 큰 원인은 라면 면발이 기름에 튀겨진 유탕면이라는 점에 있답니다. 기름진 음식은 위장에 머무는 시간이 일반 음식보다는 훨씬 길기 때문에, 소화 과정을 지연시키고 위에 큰 부담을 준답니다.
이에 더해서 라면 면발의 쫄깃한 식감을 내기 위해서 사용하는 면류첨가알칼리제와 같은 화학 첨가물, 그리고 과한 나트륨 성분은 위를 자극하고 위산 분비를 불균형하게 만들어서 소화 불량을 유발하기 쉽답니다. 자극적이고 매운 국물 역시 위벽을 자극하는 원인입니다.
반면에 일반 국수나 파스타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가공 과정이 비교적으로 단순해서 소화가 잘 되는 것이랍니다. 라면을 드실 대는 면을 끓는 물에 한 번 삶아서 기름을 건져내신 뒤, 새 물로 조리를 해주시거나,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