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대체로명쾌한계란후라이
엑스레이도 찍어보고 금니도 뽑아봣는데 충치도없고 실금가거나 이런것도없고 잏몸문제도아닌 꼬기 낀거같은 치통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갑자기확신있는알파카
혹시 비염같은거 있으신가요? 저는 비염이 있는데 코안쪽이 부우면서 치아쪽 신경을 건드려서 아플때가 있어라구요 .......
응원하기
정말자발적인기러기
안압이 높아서 그런경우가 더러 있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모르니 안과에 가셔서 안압검사 한 번 받아보심이 어떠신가요?
안압 관리 잘못하시면 녹내장 등 다양한 안과 질병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빨리 내원해보시기바랍니다.
겁나연약한재규어
그 뭔가 끼인 것 같은느낌, 애리는 느낌, 시원하지 못한 그런 느낌. 저도 느껴봤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손이 닿지 않는 등쪽에 뾰루지는 아닌데 손톱으로 누르면 살짝 아프면서 애리면서 시원한 그런것이 났을때 이빨이 계속 이유없이 애리고 그랬어요.
늘행복한닭
신경계가 연결되있으니 당연합니다. 저는 피곤하면 잇몸부터 이빨까지 간지러움이 심한데요. 병원에 갔더니 병은 아니고 일반적인 신경통이라더라구요. 방사통 쳐보시면 알겁니다!
눈에띄게촉촉한베고니아
저도 그런적있어요 참 답답하죠 꼬기 낀거같은 치통이면 뭔가 치아사이에 낀게 안빠져 있는게 아닐까요? 치실잘하시나요?
아니면 본인도모르게 이를 악물거나해서 잇몸에 영향간게 가닌지? 원인을 잘 찾아 해결되길 바랍니다~
그런대로따뜻한마음을가진옻나무
말씀하신것처럼 치아나 잇몸 문제가 없다면 비치성 치통을 의심해야 합니다. 턱관절 장애, 근막통증증후군, 부비동염, 신경통이 원인일 수 있으니 구강내과나 정밀 검사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