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없이 치아가 아픈이유는 무엇인가요

엑스레이도 찍어보고 금니도 뽑아봣는데 충치도없고 실금가거나 이런것도없고 잏몸문제도아닌 꼬기 낀거같은 치통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혹시 비염같은거 있으신가요? 저는 비염이 있는데 코안쪽이 부우면서 치아쪽 신경을 건드려서 아플때가 있어라구요 .......

    채택된 답변
  • 안압이 높아서 그런경우가 더러 있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모르니 안과에 가셔서 안압검사 한 번 받아보심이 어떠신가요?

    안압 관리 잘못하시면 녹내장 등 다양한 안과 질병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빨리 내원해보시기바랍니다.

  • 그 뭔가 끼인 것 같은느낌, 애리는 느낌, 시원하지 못한 그런 느낌. 저도 느껴봤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손이 닿지 않는 등쪽에 뾰루지는 아닌데 손톱으로 누르면 살짝 아프면서 애리면서 시원한 그런것이 났을때 이빨이 계속 이유없이 애리고 그랬어요.

  • 신경계가 연결되있으니 당연합니다. 저는 피곤하면 잇몸부터 이빨까지 간지러움이 심한데요. 병원에 갔더니 병은 아니고 일반적인 신경통이라더라구요. 방사통 쳐보시면 알겁니다!

  • 저도 그런적있어요 참 답답하죠 꼬기 낀거같은 치통이면 뭔가 치아사이에 낀게 안빠져 있는게 아닐까요? 치실잘하시나요?

    아니면 본인도모르게 이를 악물거나해서 잇몸에 영향간게 가닌지? 원인을 잘 찾아 해결되길 바랍니다~

  • 말씀하신것처럼 치아나 잇몸 문제가 없다면 비치성 치통을 의심해야 합니다. 턱관절 장애, 근막통증증후군, 부비동염, 신경통이 원인일 수 있으니 구강내과나 정밀 검사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