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칼로리와 포만감은 같이 갈까요? 별개일까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포만감이 높은가요? 칼로리와 포만감은 상관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배가 고프다는 것은 몸에 칼로리가 없다는 것인가요? 포만감이 없어도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배가 안 고픈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와 포만감은 다른 개념이랍니다.
포만감은 위가 차 있는 느낌으로 보시면 되요
칼로리는 말 그대로 에너지를 낼수 있게 해 주는 역할을 하는거죠
대표적으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같은 칼로리는 내는데요
포만감은 단백질이 높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와 포만감은 상관관계가 있을 수 있지만
절대적인 인과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적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