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먹으면 왜 배가 더 고픈가요?
저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왠지 모르게 먹은 양에 비해서 배가 더 고픈 기분인데요
왜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먹으면 배가 더 고플까요?
식사 후 체감되는 포만감과 영양소 섭취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열량이 부족하면 우리몸에서 사용할 에너지가 부족하기때문에 평소보다 더 바르게 허기가 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배가 더 고픈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소 부족: 저칼로리 음식은 종종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이 부족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소화 시간: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적은 음식은 위에서 빠르게 소화되어 포만감이 짧습니다.
식사량과 질: 적은 칼로리로 많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영양소가 부족하면 신체가 계속해서 에너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 이들 영양소는 위에서 오래 머물며 소화가 느려져서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합니다.
칼로리: 낮은 칼로리의 음식은 포만감을 짧게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칼로리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