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남녀 사이에 친구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2년정도 된 남자친구가 있어요 원래는 사이가 엄청 좋았다가 최근에 남자친구가 이성들과 만나는 기회가 많이 생기며 이런 갈등이 발생했어요 사실 저는 이성친구와 함께 노는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지난번에 초대를 받아서 가보니 남자친구의 이성친구가 심하다 할 정도로 스킨쉽을 꽤하더라고요 이 날 집에 가면서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꺼내보니 남자친구는 서로의 친구 관계는 신경쓰지 말라고하며 이야기가 끝났습니다 갈등이라고하기엔 조금 그렇긴 하지만 아무튼 이 이야기응 남자친구에게 진지하게 꺼내봐야 할까요?

(급하게 적어서 말이 조금 이상할수도있어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 친구 사이는 존재하기 불가능하진 않겠지만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게 하고 있다면 누군가의 말처럼

    한 쪽에서 마음을 애써 눌러서 참고 있는

    것으로 봐야 할 것입니다.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여사친, 남사친은 언제든 연인이 될 수 있는 관계라고 봅니다

    저 역시 많은 연애를 하면서

    여자친구와 남사친과 관련해서 문제가 된 적이 몇번 있었는데

    처음에는 제가 너무 오바하나 싶었지만

    저랑 헤어지고나서 사귀는 사람이 그때 문제가 된 남사친이더군요

    현실적으로 남사친, 여사친은

    언제든 연인이 될 수 있는 사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말하겠지만

    어느 누군가가 선을 넘는 순간 깨지는 것이 그 남사친, 여사친이라는 관계인 것 같습니다

    생판 모르는 사람보단 연인으로 발전하기 더 쉬운 상대입니다

  • 남 여 사이에 친구는 없다 생각합니다

    어렸을때나 학교 다니면서 놀다보니 친구도 된다. 생각했지만 

    성인되고 커보니 아닌 것 같더라구요 

    친구처럼 보여도 한쪽은 조금이라도 마음 있어요

    본인들은 아니라지만 여직 살면서 봐온바로는 한쪽이 마음 있습니다 ㅜㅜ 

    남자친구분 대처가 아쉽긴 하네요 ,, 

    다음번에도 그러거나, 단 둘이 만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해도 친구 관계 신경쓰지 말라고 얘기 똑같이 하는거면 전 그런 남자친구 안만날 것 같아요 ㅜㅜ 

  • 남녀 사이에 친구는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연인이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스킨십은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글쓴님이 질투가 심한 게 아니라 실제로 불편했던 부분이 있었다면 한 번쯤은 진지하게 이야기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중요한 건 친구 관계를 통제하려는 게 아니라 어떤 행동이 서로에게 부담이 되는지 솔직하게 공유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성간에 친구는 없습니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성애자인 이성간에 친구는 없어요. 지인 정도의 관계는 가능한데, 친구라고 주장하며 단둘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관계는 불가능합니다

  • 남자친구와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어 조율점을 찾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질문자님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려 노력하셨음에도, 과도한 스킨십을 목격하고 불편함을 느끼신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연인 관계에서는 한 사람이 불안이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그 기준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남자친구분의 대인관계를 비난하기보다는, "내 눈에 그 모습이 어떻게 보였고, 어떤 점이 마음 아팠는지" 솔직한 감정을 중심으로 진지하게 다시 이야기를 꺼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두 분만의 건강한 선을 정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