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친한 친구의 남사친랑 친해졌는데 남자친구가 있다면 만나지 말아야 하나요?

학창시절 친한 여사친의 남사친과 친해졌는데

처음 만남은 20초반에 절친인 친구가 술자리에서 본인 남사친을 데리고 와서 친구로 소개시켜 줘서 전화번호도 교환하고 같이 술먹고 친구랑 남사친이랑 여행도가고 친해진 남사친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 결혼까지 생각한 남자친구가 생겼으면 만나지 말아야 하나요?

99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입장을 반대로 생각해 보면 간단한걸 이렇게 질문을 해야되나? 결혼을 생각한 남자가 친구 여사친이랑 20대때부터 친하게 지냈고 같이 여행도 다녔는데.... 라고 생각해보세요ㅋㅋ 님같으면 오~ 친구내 친하게 지내면 좋치 하고 만나라 하시겠나요??

  • 결혼까지 생각하는 사람이면 그사람이 싫어하거나 눈살찌부릴만한 약속은 안하는게 좋지않을까요? 결혼까지 생각할 정도면 남자친구가 좋은분이고 잘맞는다는건데 저라면 남자친구외엔 잘안만날것같아요!

  • 문제가 될만하니 질문하시는거 같으신거 같은데. 문제될만한 행동은 안하시는게 본인에게도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친해지고 난 다음에 남자친구가 생긴걸까요? 남자친구에게 먼저 얘기해보고 결정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 보통은 남자친구가 생기면 거리를 두는게 맞죠

  • 네 물론 그렇습니다 질문자님이 남친이 없다면야 상관 없겠지만 남친이 있는데도 남사친을 만나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함께 만나는거야 괜찮다고 생각 하는데요 제가 볼때 단 둘이 만난다거나 하는건 남자친구분 한테 예의가 아닐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나 단둘이 만나는걸 남자친구가 우연히 보거나 하면 정말 큰 오해가 생길 수 있는거라고 생각을 해서요 정말 세상은 좁거든요 생각보다 우연히 마주칠수도 있다고 생각하기에 되도록이면 안만나는게 좋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 결혼할사이의 남자친구가 생겼으면 남사친과도 연락을 조금씩 정리하셔야할것같습니다.

    애인분 입장에서는 정말 기분 나쁠 수밖에 없을거에요.

  • 남자친구의 입장에서 지금 입장을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남자친구와 결혼까지 생각한다고 하셨는데

    남자친구는 여사친 만나도 되나요?

  • 뭔가.. 본인도 마음에 걸리니까 고민하는거겠죠.

    정답은 본인이 알고 있는 것 같아요.

    저라면, 남친이 그 남사친을 이해한다고 하면 서운할 듯...

  • 남친한테 만나도 되는지 만나면 기분이 어떤지 물어보세요 싫어하면 만나지 않는거고 친군데 상관없다면 친하게 지내는거고요 전 남녀사이의 친구는 분명히 존재한다 생각해서 남친이 여사친이랑 만나는거 잘 터치하지 않는 성격인데 이건 또 사람마다 다른거잖아요

  • 남자친구가 어떻게 생각하냐에 따라서 다를거 같아요 남여사이에 친구가 있을수도 있지 괜찮다라고 생각한다면 그 친구랑 남자친구랑 딴 친구 포함 다 같이 만날 수도 있는거고 근데 진짜 너무 너무 싫다 그러면 남사친한테 이야기를 하고 거리를 두는 게 좋겠죠 근데 저 같은 경우는 굳이 따로 둘이 만나고 연락하는게 아니라면 괜찮을거 같아요

  • 역지사지로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거에요 남녀사이에는 그냥 친구는 별로없는거 같음 한쪽이 이성적인 호감이 있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 내 생각은요. 안만나는게 좋을거 같아요. 내가 살아온 경험으로는 좋은 결말을 못봤네요. 그냥 친구하고 잘되길 응원해주세요. 그러면 좋은일이 생길거에요.

  • 저스트 뿌렌드면 무슨상관이에요

    인간적으로 친구라면 오케이

    그러나 설레이는 마음이 1 0.000001이도있다면

    연락마세요

  • 당연하죠. 어떻게 친해졌든 작성자님의 남사친이된건데, 남자친구 입장에서 여자친구가 자기 남사친이랑 계속 만나고 놀면 속 뒤집어지실것 같아요. 이건, 반대 입장으로 봤을때 작성자님이 남자친구분 입장이 되어도 충분히 화가 나실만 하지 않을까요?

  • 아무래도 그림이 좋치 않겠죠.

    남녀 사이는 알수 없는것이거든요.

    결혼 식장 들어갈때까지는 모르는 거다란 말도 있어요.

    남친을 배려하는 생각에서도 그러시면 안될것 같구요.

    서로 사랑한다면 하나만 바라봐야 하지 않늘 까요!!

    즐거운 청춘입니다.

    행복하세요

  • 만나면은 안되죠...큰일날소리을 하시네요!!!

    결혼까지 앞두고 있는분이 그러면은 안되죠...

    저희도 그런상황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러지 않죠..!!

    진짜 판단 잘하시길 바랍니다~!!!

  • 무조건 만나지마라 이건 아닌데 친구 생각하면 안 만나는게 친구의 대한 예의인거 같습니다. 본인 자유이긴하나 계속 만나면 상대방이 불편할거 같네요

  • 역지사지.

    입장 바꿔놓고 생각을 해보세요

    남자친구가 술자리에서 친해진 여사친이랑 여행도 가고 술도 먹고 했는데

    본인 몰래 만난다거나 혹여나 말하고 만난다 했으면 기분이 좋으실거 같나요?

    이런 고민 올리신거 자체부터가 생각이 좀 짧으신거 같은데요....

    결혼을 생각한 남자친구가 이런 고민중 인거 알아 채셔서

    하루 빨리 헤어지는게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사실 말씀주신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제가 이해한 바 대로 말씀을 드리자면 결론은 만나지 말아야한다가 맞습니다. 이유를 굳이 설명드릴 필요없을 정도로 본인께서 이미 답을 알고계실거라고 믿습니다^^ 좋은 사람만나시길 바랍니다..!

  • 결혼까지 생각한 연인L이랑 친한 동성친구A의 남자친구B의 관계에서 지금 가장 불편하거나 눈치가 보이는 사람이 누구인가요?

    질문자님은 어느정도 느끼고 글을 올리시는건지 아니면 정말 몰라서 묻는건지 의구심이 드네요.

    사람간의 신뢰는 잘해주는거 좋아하는거 챙겨주는거로 쌓이지 않아요. 싫어하는걸 하지않음으로써 형성되는거죠. 지금 질문자님이 하고 있는 행동은 신뢰를 치명적으로 잃는 행동을 하고 있음을 인지해야해요.

    인간관계라고 말은 하지만 남자(혹은 이성이라도)는 그것을 신뢰의 영역으로 본단 말이에요 .

    B가 본인과 A와 같이 여행가거나 술마시거나 하는 상황을 당연히 L이 불편하게 느끼는것인데

    B가 이런 L을 째째한 남자다라고 말하는것은 질문자님과 L의 관계를 무시하는 행동이라고 봐야해요. 남일 같이 말하네요.

    결혼까지 생각하신다면 B는 보지않는게 맞아요.

  • 예비신랑의 그런 여사친 관계 인정.가능하시다면~

    솔직히 얘기해주고 괜찮다하면~

    만나는거 괜찮지 않을까요?

    전. 개인적으로 남사친 여사친 없다는.생각이라서요. .

    저도 연락안할뿐더러. . 

    남친의 여우같은 여사친들도 이해 못하는 타입이어요~

  • 만나지 않는 편이 좋을 거 같아요 

    현 남친이 괜찮다고 해도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시면 기분이 좋지는 않으니까요 남녀 사이에 친구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 연락이 잦거나 너무 가까이 하면 나중엔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요 저는 그래서 이성친구가 연애하면 연락을 안 하는 편이랍니당,, 반대로 제가 연애를 시작해도 이성 친구와는 연락을 끊어요 나중에는 누구세요? 이런 식으로 연락을 받을 수도 있는 문제이고 시간이 지나면 이게 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거든요 조심해서 나쁠 건 없을 거 같아요 ㅎㅎ

  • 결혼상대자가 당연히 신경쓰일것이고 그런부분을정리안한다면

    서로에 대한 신뢰가 점점 무너질수도있습니다 그러므로 남사친은 정리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저도 친한여사친들 다정리했고 자연스레 정리 되더라구요

  • 이건 남자친구분이 어디까지 이햐햐줄 수 있느냐의 문제인데, 이해받지 못할 경우 어느쪽이 더 중요한지는 본인이 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둘 다 고른다는 선택지는 없다고 봐야겠죠.

  • 혹시 혹시입니다. 그 남사친 안만다면 아쉬운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으신가요? 22자 더 채워주세요 라고해서 더 씁니다만 인간관계 남자 여자에서 시작됩니다.

  • 애초에 이런 질문을 다는건 욕 먹을려고 다시는거죠? 당연히 남친 싫어하는 행동은 안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입장 바꿔서 생각하세요

  • 무조건 시러하죠. ..

    남사친이라. .......반대로생각해보세요

    남자친구가 만약 그런다면 어찌받아들일수잇는지를요

  • 반대로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남친이 함께 1박이상 여행을 다니는.. 아니 다녔던 여사친이랑 계속 만사기른 원한다면?

  • 자신이 어떤지 객관적으로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사람이 사람을 좋아 하는것을 마음대로

    할수는 없어요. 

    그러나 이것이 현실이되

    실제로 이루어지면 다시는 돌이킬수

    없어요. 

    나중에 자식들에게 설명 할수 있을까요. 

    대부분 성장환경과 타고난 유전자때문에

    그랬다고 하지만 그런것들이 비정상적인

    만남을 지지할수는 없어요. 

  • 음 대부분 이성친구를 만나는걸 연인이 썩 좋아하진않지만

    굳이 너무 단둘이만 만나는 상황이 많지않다면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요 그리고 남자친구분은 이거에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도 중요할 것 같아요!

    남자친구가 만나지말랬다고 내가 좋고 재밋는사람 영영안만날수도없고 차라리 친구껴서 여러명이서 만나던지 이정도는 ㄱㅊ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ㅠㅠ!

    만약 남자친구분이 괜찮다고 하시는거라면 너무 자주만아니면 ㄱㅊ지않을까…하는..!

  • 질문자체가 너무 별로네요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발 예의를 차리세요 아님 헤어지세요 특히 결혼까지 생각하셨다면 친구를 끊어내세요

  • 결혼까지 생각한 사람이라면 예의상 안 만나시는게 좋다고 봐요. 굳이 사랑하는 사람 상처 줄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런데도 그 사람이 너무 좋은 친구라면 남자친구분께 말씀 드려보세요.

  • 결혼생각하는 남자친구가 있다면 조심하고 안만나는게 맞아요. 입장바꿔서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불편한상황 만들 필요없죠.

  • 안녕하세요.

    당연히 결혼까지 생각한사람이있다면 연락 자체도 하지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결혼까지 생각한분께 솔직하게 털어놓고 만난다면 괜찮아보입니다.

    그분이 이해를 해준다면..

  • 제가 남친이엿으면 질투나 환장 햇을거에혀 ㅎ핡흐룩륵ㄱ이쁜사랑하세yo.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ᐟ!

  • 남사친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관계를 끊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중요한 건 그 사람과의 관계가 어떤지, 그리고 연인이 그 관계를 어떻게 느끼는지입니다. 오래 알고 지낸 친구라면 계속 연락할 수도 있지만, 둘만 자주 만나거나 상대가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행동은 오해를 만들 수 있겠죠.

    결혼까지 생각하는 사이라면 '친구를 포기하라'보다는 서로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상대가 안심할 수 있는 선을 함께 정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결국 신뢰와 배려가 오래가는 관계를 만드는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 결혼까지 생각하는 남자친구분께 의사를 여쭤보는게 좋을것같아요. 결혼까지 생각하시니 그분이 안만나는게 좋겠다고 하면 만나지 마시고 상관없다고 하면 만나거나 한번소개시켜주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반대로 남자친구분도 여사친과 똑같이 지내는 걸 괜찮다고 하신다면 저도 상관없어요~ 내로남불만 아니라면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 본인 남자친구가 그렇게한다면 본인은 괜찮을까요? 그렇다면 상관없을것같구요

    아니면 남자친구에게 물어보세요

    뭐라고 말하는지

  • 와 대박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군요?

    그냥 거꾸로 생각하면 바로 답이 나오는데,

    남자친구도 여사친 만나도 되는거면 그렇게 해요.

    근데 뭐 얘는 진짜 그냥 친구고 뭐 같이 자도 아무 일도 없다 이런 이상한 핑계를 남자친구한테 얘기하면서 그러지말고요

  •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시는게 님 남자친구분 께서 그러신다면 님 마음은 어떨꺼 같으신지? 이건 배려의 문제 입니다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 그 남사친이 지금도 질문자님의 친구의 남자친구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커플끼리 만나는 건 괜찮을 듯 합니다. 하지만 그 남자 분과 따로 친구로서의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거라면 결혼할 남자친구가 있는 상황에서 따로 만나는 건 남자친구의 입장에서 불편한 부분이 반드시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남자친구가 그의 여사친을 따로 만나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뭔가 찜찜하다?? 나중에 이것 때문에 문제가 생길거 같다??? 어렵게 생각할 것도 없어요 안만나면 되는겁니다 그럼 아무 문제도 발생하지 않아요

  • 사람들은 두가지 판단을 해요

    감성적 판단과 이성적 판단.

    이 두가지 판단이 서로 달라서 고민을 해요.

    이 경우는 남자친구가 확실한 관계라면

    감성적 이성적 모두 만나지 말아야 할 것이라는 답이 나와야 해요. 만약 한개라도 가능하단 답이면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아니라는 것으로 봐야하네요.

    선택은 본인이 하는건데요 남자친구가 확실한 관계 인가요? 그것부터 정해놓고 생각하세요.

  • 종종빨간낚지님과 저도 같은 생각이네요

    역지사지하면 될거 같아요

    간통죄가 폐지되긴 했지만 그럼 간통죄가 만들어지지 않았겠죠

    일부 모상식한 사람들 때문에 법이 쌔지는거 같네요

  • 잘못된 만남이 다 이유있지 않나? 남녀간에 친구로 유지될수 있는건 둘 중 하나가 참고 있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친구의 남자친구는 예의상 거리를 두고 관계를 유지하는게 맞지 않나?

  • 남사친분이 남자친구가 생기셨다는 말씀이신거죠?

    에이 설마 제가 이해한게 틀릴 리가~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라면 본인이 남자친구 있는데 외간 남자와 놀아나도 되나요?라고 안묻죠 ㅋㅋ

  • 입장을 바꿔서 생각하면 어떨까요

    내남자친구가 여사친이랑 맍남이 이루어지고있다고 생각하면 어떤가요

    기분이이 좋지는않겠죠 ~

  • 남자친구 분의 의견을 들어보는게 가장 먼저 아닐까요? 물어보기 애매한 상황이라면 남자친구 분과 본인을 바꿔서 상황을 가정해보면 본인은 어떨지 생각해보고 먼저 판단해보는게 맞는 것 같아요.

  • 사람들이 보통 이렇게 답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꼭 안 만나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원래 친구 소개로 알게 된 사이고, 여러 명이 함께 어울리면서 친해진 거잖아요. 그 남사친을 따로 이성으로 생각한 적도 없고 그냥 친구라면 관계를 끊어야 할 이유는 없다고 봐요.

    다만 결혼까지 생각하는 남자친구가 있다면 그 사람이 불편해하는 부분은 존중해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반대로 남자친구도 무조건 만나지 말라고 하기보다는 왜 친하게 지내게 됐는지 이해하려고 하는 게 중요하고요.

    결국 중요한 건 남사친이 있느냐 없느냐보다 서로가 신뢰할 수 있는 행동을 하고 충분히 대화하는 것 같아요."

  • 안만나는게 좋을거 같아요 남자친구 입장에서도

    좋진 않을거 같고..연락은 따로 하지 마시고

    그냥 남자친구분이 부르면 그때만 보시거나

    그래도 기분이 좋지 않을수 있으니까

    거리는 두는게 좋을거 같네요

  • 이미 그런 고민 하는 것 부터 본인 마음에 확신이 없고,

    흔들림이 있는듯하네요.

    결혼은 상대방을 위해서라도다시 고민해보세요..

  • 딱 상황 반대로 되서 본인 남자친구가 그런 여사친하고 만나고 연락한다 생각하면 답나옴.

    내로남불 아니고 오픈마인드로 너도 되도 나도 되고 전혀 상처 스트래치없이 지낼수 있으면 하세요.

  • 워~워~

    있을수없는일이에요

    역지사지

    생각해보면충분히알수있는일을ㅉㅉㅉ

    더생각할필요없어요

    사람맘다내맘같지않다는건알겠지만그래도똥과된장은구분해야겠죠

  • 오이 밭에 가서는

    신발 끈을 고쳐 매지 마라는

    속담이 있듯이

    오해의 소지는 애초에

    없애야 합니다

    결혼 상대와 같이

    만나는 자리라면 가능한듯요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상대방이 불편해하면 둘이사적으로 만나눈건 피하는게 나을거같아요 

    저라면 싫을거같은데 당당하게 만나러간다 말할정도로 관계정리가 된다면 무조건 안되지는 않을거같어요

  • 남친이 자기 친구 여사친이랑 친해져서 같이 놀러간다고 하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기분이 나쁘겠죠? 반대 입장이면 어떨지 생각해보고 할지 말지 선택하세요

  • 글쓴이 분이 만나고 계신 남자친구 분은 남사친의 존재를 알고 계신 상태일까요? 결혼 생각 중이신 만큼 ‘남자 사람 친구’의 정도의 선을 만나시는 분과 이야기 해보시는게 더 중요한 문제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이성 관계도 결국 좋은 인간성에서 출발한다 생각하기에, 친한 동성 친구처럼 지내지 않는 것이 모두에게 건강한 관계가 될것 같아요

  • 친한 남사친의 여사친이랑 친해졌는데 여친이 그 여사친 만나지 말래요 저는 그냥 친구의 여사친으로 밥 몇번 먹고 대화 한게다인데 여친이 너무 예민하게 구네요

  • 친구면 만나도 됩니다! 근데 현재 남자친구가 이해할 수 없거나 불편해하면 안만나는 게 맞죠~ 아니면 친한친구 여사친이랑 3명이서 같이 보시면 됩니다~

  • 네?

    .

    .

    .

    ................................

    .

    .

    .

    .

    .

    .

    .

    .

    .

    ....만나세요 그냥

  • 혹시 흔들리고 계신가요?

    제가 남사친이라면 썩 기분이 좋을거같진 않습니다 여행도 허락을 구하고 가셨나요?

    노선을 분명히 해주는게 좋을듯

    역지사지 결혼할 남친이 여사친이랑 여행을

    다녀올게하면 기분이 어떨지 생각해봄 답이 나올 듯

  • 예의와 친절은 내가 받고픈 만큼 상대에게 하면된다... 라는 말이 있죠?

    똑같은 상황의 남자친구의 여친이 스스로 아무런 의심없이 용납이 된다면 그래도 괜찮을듯...

    단 언제나 관계는 나와 상대방이 함께 해야 맞다는걸 잊지말고 당신의 생각을 남친에게 이야기하고 남친의 생각도 꼭 들어보시길...

    그 대화속에서 원만한 합의를 보시는걸 추천하는데...

    만일 그런일 조차 자신이던 상대방이던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며 자신이 맞는거라 고집한다면 그건 두 사람이 사실 외로움에 누구를 만나는것이지 상대방을 받아드릴 준비가 안된 사람들이란 뜻일테니까 생각 잘 해보시길...

    나밖에 모르는 자들이 요즘 너무 많고...

    그런 사람들이 결혼생활을?... 흠... 글쎄...

  • 저는 편안하게 다보고만나는거추천드려요

    상대방이 보지말란다고 안볼것도아니고 인생즐기세여

    제발좀 고민하지말고 젊을때 여러사람만나세요

  • 친구로만 지내면 문제 없다고 봅니다.

    근데 남자친구의 입장을 고려해보려고 한다면

    남자친구와 대화를 먼저 하는게 좋습니다.

    사람 관계란게 신뢰관계가 되어야 비로소 오래가고 평화롭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삶에서 함께할 동반자와 대화로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 합리화 하려고 질문 남기는것 같은데 결혼을 약속한 상대라면 상대방에게 집중하시고 서로 배려하세요.. 하나라도 긍정하는 글이 올라오면 괜찮겠다 생각은 하지마시구요

  • 신뢰를 얻고 싶다면...더블 데이트는 어때요? 그러면 친구랑 친구의 남사친, 본인, 남친 모두에게 큰 피해가 가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 남자친구하고 결혼까지 생각해 놓고 다른남자랑 만나는건 좀 아닌것 같은데요

    남자친구는 무슨 죄입니까 다른 생각있으시면 그냥 헤어지는게 남자친구 생처 주는 행동하지 마시고요

  • 일단 1. 결혼할 남친한테 이런 계획을 말해야 함. 왜냐고? 본인은 떳떳하니깐.

    그리고 2. 만일 결혼할 남친이 남친이 잘 아는 그의 여사친 만나고 다녀도 정작 본인은 그런거 전혀 개의치 않고 상관 없을지도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함. 이를 고사성어로 '역지사지'라고 함.

  • 안 만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연애를 시작할때 주변 이성친구는 거리둔다는 마음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심지어 결혼까지 생각하는 남자친구가 있다면 더더욱말이죠 괜한 트집잡힐 만한 행동은 안 하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무리 학생때부터 친해진 여사친의 남친이라면 결혼생각까지 있으신 남친을 두고 헤어진 여사친의 남친을 만나진 않겠지요? 그건 제 생각엔 상식밖으로 보입니다. 입장바꿔서 글쓰신분이 현제 옆에 계신 남친이라고 가장해 보세요. 나랑 결혼까지 생각중인 여친이 자기 친한 a양의 남친과 연락처를 주고 받는것도 앞에선 쿨하기 넘어갈수 있으나 속으론 아니고, 자주 연락하거나 만난다면 얘가 나랑 결혼 생각까지 있는게 맞나?싶지 않을까요? 그간 쌓아온 신뢰와믿음이 어그러 진다는 생각은 안해 보시나 봅니다. 그럴거면 남친분과 헤어지고 차라리 a양의 남친이었던 B군을 만나세요. 

  • 남자친구를 진지하게 사랑하는거라면 ᆢᆢ남사친은 안만나는게맞아요

    괜히 본인은아니라해도 오해하게될수있고 마음불편해질듯요

  • 이제 둘이서 술을 마시고나 여행을 가는건 조금 자제해야 되지 않을까요? 결혼하실 남자분에게 의사를 물어보고 셋이서 같이 만나시는건 어떠신가요~~

  • 네 만나지 마세요. 거기서 무슨 행동을 취하냐에 따라서 모든게 바뀔수도 있습니다. 애초에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사람이 있다면 남사친이랑 단둘이 연락,만남 등등 이런건 전혀 결혼할 사람한테 예의가 아닙니다.

  • 질문도 아닌걸 묻는군요

    아마 당신이 절친의 남자가

    이미 가슴에 깊이 있군요

    꺼꾸로 당신의 남자를 친구가

    만난다면 어떨까요

    참으세요

  • 남녀 관계는 언제든 변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친구는 일상속에서 늘 그자리에 있다고 생각해요.

    내게 소중한 사람 결함께 할 사람에게 더 집중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모든것을 잃고 싶으면

    그리하세여

    세상은 상식과 예의란게. 있습니다

    잘판단하시기를

    바래여

    걱정됩니다

    잘못된선택의 결말. 행운이 있기를

  • 님 같은 사람들때매 괜한 상대방 힘들게 하지말고 연애할때는 선 긋고 안 만나는게 정상이죠 ㅋㅋㅋㅋㅋㅋ 당연한걸 묻고 있네 역지사지로 한번 생각해보세요 납득이 가나 ㅋㅋㅋ

  • 인연을 끊기 보다는 둘이 여행가는 것

    둘이 술 마시는 것 등등 그런건 하지말고

    자주 만나던 걸 가끔 보는걸로 줄여야겠죠

    결혼할 사람과 셋이 친해지는 것도 좋구요

  • 그냥 다 조용하고

    역으로 생각해 지금 남친옆에 절친여사친 없다고 난 이해할거같은데 쌉소리 하지말고

    오래되던 얼마안되던 이성친구있어도 된다안된다로만 생각해 오래됬다고 동성으로 변하는거 아니니

    자 니가 하고싶다면 니 남친한테 너도 다른여자만나도 되 라고 말할수있으면 해라 오래된 친구 이딴거 잡아치우고 성별로만 말해

  • 결혼까지 생각하신분이 그런걸 이해해주시는분이라면 상관없지않을까요? 그리고 여행가거나하는건 못하겠지요 그치만 술먹고 한번씩만나는건 괜찮지않을까요? 이성적감정이있는것도아닌데요

  • 안 만나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진짜 진짜 굳이 굳이 정 만나야겠으면 남친 끼고 만나셈. 남친이랑 결혼 생각한다고 했으니까 남친 소개해준다는 명목으로 다 같이 만나면 됨.

  • 왜그러세요 ㅠㅠㅠ 반대로 남자친구한테 그런 여사친이 있으면 괜찮으실거 같나요? 괜찮다하더라도 남친분 입장에서는 당연히 이성친구인데 좋게 보이지 않을거같아요 ㅠㅠ

  • 반대로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작성자님께서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남자가 있는데

    그 남자가 여사친이 생겨 친해졌다고 술먹고 여행가고 DM으로 알 수 없는 내용으로 히히덕거리는 행동을 보게 되면 얼마나 거슬리고 신경쓰일까요..?

  • 당연하죠, 역지사지 입장바꿔 생각해보면 답이 금방나오지 않아요? 감정을 배제하고 이성적으로 바라보면 그게 답입니다. 어쩔 수 없어요

  • 당연하죠 생각해보세요 당신이 사랑하는 남자가 당신 친구랑 술먹고 밤늦게까지 논다고 생각하면 눈이 돌지 않을까요?? 잘 생각해보세요

  • 남녀사이가 어렵긴하네요 

    결혼까지 생각할 정도로 소중한 사람이라면 

    그사람이 싫어하는걸 굳이 할 필요가 없죠

    질문자께서도 좀 아닌것같은 생각으로 질문 올리신것같네요

    본인도 잘 알고 계실거예요 

  • 개인적으로 둘 만 만나는 게 아니라 다른 친구들과 있는 자리에서 다 같이 만나는 정도라면 보통은 배우자될 사람이 염려할 수준은 아니라고 봅니다.

  • 넵.. 이성친구가 있으면 남사친을 만나는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성친구를 더 생각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입장바꿔 생각해봐도 좋을거.같습니다

  • 저도 그런 친구가 있는데 아직까지 잘 만나고 있어요 물론 따로 만남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다 같이 만나서 밥도먹고 이야기도하고 지냅니다 적당선에서 친하게 지낸다면 문제 될것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 똑같이 본인 남자친그가 자기랑 여행도 갔던 여자랑 친구 하겠다고 하면 뭔가 느낌이 안 좋죠? 남자친구가 있다면 안 만나는게 도리인듯 합니다.

  • 만나지 않는 편이 좋을것같아요.

    남자친구가 질투를 할수도 있고 그로인해 싸우게 되어 헤어지게 될수있다고 생각해요. 다만 남자친구가 그걸 이해해준다면 그냥 결혼하세요.

  • 결혼까지 생각한 남자친구 생겼다면 적당히 선을 지키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만나지말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지만 만약 남자친구가 불편한다고 생각한다면 그 기준이 대화하고 나서 다른 친구들껴서 만나는걸 권장드립니다. 남자친구와 대화 조율이 필요할것같습니다.

  • 아마도 현재 질문자가 여성이고 여성 친구분에게

    결혼까지 생각한 남자 친구가 생겼다면

    그 남자 분은만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며

    그게 친구를 위한 좋은 예절 같습니다.

  • 제 생각에는 '무조건 만나면 안 된다'도 아니고, '계속 예전처럼 만나도 된다'도 아닌 것 같습니다.

    질문처럼 원래부터 친구의 소개로 자연스럽게 알게 된 사이이고, 서로 이성적인 감정 없이 오래 지낸 친구라면 그 관계 자체가 잘못된 건 아니에요.

    다만 결혼까지 생각하는 남자친구가 생겼다면 기준이 조금 달라집니다.

    예전처럼 둘이 단둘이 자주 만나거나, 연락을 자주 하는 건 상대방 입장에서는 충분히 신경 쓰일 수 있거든요. 반대로 내 남자친구가 친한 여사친과 단둘이 자주 만난다면 저도 솔직히 편하지만은 않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관계를 끊기보다는 선을 조금 조정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여러 명이 함께 보는 건 괜찮지만, 단둘이 만나는 건 줄이고, 남자친구도 그 존재를 알고 있는 정도가 서로에게 가장 편한 관계인 것 같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남사친이 있냐 없냐보다, 내 연인이 불안하지 않도록 배려하는 태도인 것 같아요. 결혼까지 생각하는 사이라면 그런 배려가 신뢰를 만드는 데 훨씬 큰 역할을 합니다.

  •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요. 다 좋은 때도 있지만 결국 자신의 마음을 정하는 열쇠는 욕망이 아니라 진실함 속이 있습니다. 어쩌면 완전히 다른 인연과 만날 수도 있으니 순간의 감정에 휘둘리지 마세요.

  • 친구로서 만나는 것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이성이라는 점은 늘 염두에 두시고 지금처럼 다른 친구를 껴서 만나는게 좋습니다. 만약 남사친과 단 둘이 여행을 가거나 밤늦게까지 술자리를 한다면 남자친구에게 예의없는 행동입니다. 남자친구에게 당당하게 알리고 남사친이 있는 자리에서는 틈틈이 남자친구에게 카톡이나 문자를 해주거나, 통화를 해서 걱정을 덜어주는게 좋습니다.

  • 남자친구분의 의견이 중요할 것 같네요

    남녀사이엔 친구가 없다는 입장도 있고

    있다는 입장도 있고..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어서

    남자친구분이 어떻게 생각하고 조율하는 방식이 필요할 거 같네요 ! 그것 때문에 싸우고 감정적으로 서로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충분한 대화릉 해보시길 바랍니다

  • 남친이 생긴 이상 남사친이랑은 만나면 안됩니다 남사친한테도 남친 생겼으니 연락만 하고 지내자 라고 하면 이해해줄 거예요 연락하고 지내다가 남사친 만나고 싶다면 여사친들이랑 다 같이 만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