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친절한쌍봉낙타24
친절한쌍봉낙타2424.01.15
흰 쌀밥 한공기에는 몇그램의 당성분이 들어있다고 보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당섭취의 주범으로 설탕이 있지만 매일 주식으로 먹는 흰 쌀밥의 탄수화물로 알고 있는데요.
흰 쌀밥 한공기에는 얼마만큼의 당성분이 들어있게 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 쌀밥 한 공기에 들어있는 당의 양은 조리 방법, 쌀의 종류, 그리고 서빙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흰 쌀밥 1컵(약 200g)에는 약 40~50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대부분은 전반적인 당(당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탄수화물 중에는 단순 당(글루코스와 프루토스 등)과 복합 당(전분)이 있습니다. 탄수화물 중 당분의 비율은 쌀의 가공 정도와 조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쌀밥 한공기 200g 기준으로 일반적으로 당류는 1g 에서 2g 미만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흰쌀밥 같은 경우는 100 그람당 기준으로 해서
대략 70g 정도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