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Piyrteudgjw3232d
Piyrteudgjw3232d21.12.25
당뇨와 협심증이 질병이 있는 환자에게좋은 음식이 있나요?
인녕 하세요 70대 중반의 남자 입니다 당뇨와 협심증 있어서 약 20년 정도 약을 복용 하고 있는데 저와 같은 사람들이 꼭 먹어야할 음식과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이 있다면 도움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6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당뇨의 경우 단순당 섭취조절이 1순위이며,
일반 백미를 먹기보다는 잡곡밥을 먹거나 빵대신 호밀빵을 먹는 등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려야합니다.
요리를 할때는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