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고2인데 응급구조학과 희망하고있습니다 댜학교 추천래주세요

고1때 내신이 3.21이였으니다 5등급제로

그래서 4년제를 가고싶은데 내신이 쫌 힘들어요 그래서 전문대도 상관없습니다 4년제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응급구조학과를 희망한다면 내신 3.21등급(5등급제 기준)으로도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학교들이 있습니다.

    4년제 대학

    가천대학교

    을지대학교

    강원대학교

    대전대학교

    호남대학교

    선문대학교

    백석대학교

    동신대학교

    전문대학

    대전보건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강동대학교

    신성대학교

    현재 고2라면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니, 고2·고3 동안 내신을 조금만 더 올리면 4년제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 4년제 위주로 지원

    2. 전문대 2~3곳 안정 지원

    3. 국가고시 합격률과 병원·소방공무원 취업률을 함께 비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시 문과인지 이과인지, 그리고 어느 지역(수도권·충청권·강원권·부산권 등)을 희망하는지 알려주시면 내신 3점대 기준으로 상향·적정·안정 대학을 나누어 더 자세히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