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무난한황새43
찌개나 국이 왜 다이어트할때 안좋은가요?
안녕하십니까.
제가 평소 찌개나 국같은 음식요리를 좋아하는데요.
다이어트할때 이러한 찌개 국은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이유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찌개나 국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체내 수분을 저장하고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며, 국물 요리는 포만감이 적어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름진 재료나 고칼로리 재료가 포함되어 칼로리 밀도가 높은 편이며, 자극적인 맛으로 인하여 과식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염식 재료를 사용하거나, 국물 대신 볶음 요리나 구이 요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국이나 찌개는 나트륨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시 섭취하면 부종 등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국이나 찌개는 나트륨이 많기 때문입니다.
나트륨은 삼투압 현상으로 몸에 수분이 밖으로 배출되게 못하게 해요
그래서 몸이 붓기가 발생하는거죠
다이어트에 나트륨이 안좋은 이유중 하나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