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탈모가 심해지고 있어서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을 추천
2023. 05. 09. 18:40
안녕하세요 ᆢ50대 직장인 입니다ㆍ요즘 점점탈모가 심해지고 있어서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을 추천 받고 싶네요ㆍ지인분은 검은깨가 좋다고 하는데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ㆍ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추천 부탁 합니다ㆍ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물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입니다. 하루 8잔 이상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므로 '노폐물 방출', '채네 독소 제거', '모공 촉촉'. 역시나 탈모에 좋습니다.
2. 검은콩 - 서리태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인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스테인은 머리카락 뿌리에 영양을 주기 때문에 탈모 방지 효과 또한 탁월합니다. 그리고 콩의 단백질 물론 모발 성장에 좋습니다. 더불어 검은콩에 포함돼 있는 사포닌, 레시틴은 염증강화에도 탁월합니다. 두피염을 막을 수 있죠.
3. 달걀
삶은 달걀에는 비오틴이라 불리는 비타민B군 복합체가 풍부합니다. 비오틴은 지방과 단백질의 신진대사를 높여주기로 유명합니다. 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될 뿐만 아니라 모낭 세포 재생을 활성화시켜 탈모에도 좋습니다.
4. 호두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호두에는 비타민 B1과 비타민 E도 풍부합니다. 이 또한 혈액순환과 피부, 모발건강에 좋습니다
5.시금치
시금치는 영양소의 보물로 유명합니다.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B군 비타민 C, 불용성 섬유질, 티아민,리보플라빈... 셀수도 없이 많습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소들은 듬뿍 들어있으며 머리뿐만 아니라 몸에도 대단히 좋습니다.
6. 다시마
다시마 또한 시금치처럼 요오드, 칼슘, 식이섬유소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옥소. 이 성분이 탈모에 상당히 좋습니다.
7. 녹차
남성분들 중에는 안드로겐성 탈모를 지니신 분이 많으십니다.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이 카테킨 성분이 항안드로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탈모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떫은 맛을 내는 또 다른 요인 '타닌'과 '플라보노이드'. 아마 타닌은 익히 들으셨을 수도 있습니다. 타닌은 모공을 조여주며 플라보노이드는 세정작용을 하여 탈모에 역시 도움이 됩니다.
8. 당근
당근에는 항산화 물질 '카로티노이드'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는 우리 몸 속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비타민 A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어 두피 건조를 케어할 수 있으며 혈관 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므로 모발 빠짐 현상도 억제할 수 있다
2023. 05. 09. 23:0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닭고기: 닭고기는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12, 아연, 철분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색잎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의 녹색잎채소는 비타민 A, C, E, K와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모두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견과류: 호두, 아몬드,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비타민 E, 아연, 셀레늄 등의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모두 두피와 모발 건강을 지원하여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선: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모발 건강을 지원하고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23. 05. 09. 18:4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