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연간 마이너스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탈모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요즘 탈모가 좀 있는 것 같아서요.
약도 먹고 있기는 한대 음식도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할 것 같아서
알려주시면 잘 먹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첫번째는 검은콩이라고 하는데요. 검은콩 속에는 아미노산 및 시스테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모발성장에 매우 좋다고 할수 있는데요. 특히 검은콩 속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은 단백질 합성을 도와주어 모발을 잘 자라나게 하여주며 시스테인 성분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고 개체수를 늘려주어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잡곡이라고 하는데요. 잡곡속에는 구리 및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낭효소의 분비를 줄이며 발모를 촉진시킨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현미에는 단백질, 비타민 B,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타이로신 밍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멜라닌 색소를 도와주어 머리를 검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잡곡 자주 드셔보시기 바라며 또한, 조, 수수도 좋으니 같이 자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는 오이라고 하는데요. 오이에는 베타카로틴, 망간,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잇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모공을 보호하여 주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는 비오틴이라고 하는데요. 비오틴 속에는 단백질 대사를 촉진 시키며 탈모에 매우 도움을 주는 유익한 성분입니다. 특히 비오틴은 달걀, 연어, 우유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비오틴이 부족한 경우에는 머리카락과 더불어, 손,발톱 등도 건강하지 못할수가 있으니 머리카락의 성장과 더불어 손,발톱 건강을 원하다면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는 석류라고 하는데요. 석류에는 혈액순환을 개선 시켜 두피 건강에도 도움을 줄 뿐더러 탈모의 주원인을 억제하여 주어 탈모의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는 해조류라고 하는데요. 모발에는 철, 요오드, 칼슘 등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고 합니다. 헌데 해조류에는 위와 같은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