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항뽀글
항뽀글23.08.15
당뇨병 전단계입니다 음식을 어떻게 조절해야 할까요?
당뇨병 전단계 입니다
남들처럼 과자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 것도 아닌데, 왜 당뇨병 전단계인지 모르겠습니다
식단을 어떻게 조절해야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당뇨병 전단계가 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비만과 운동 부족입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나이가 많을 경우에도 당뇨병 전단계가 될 위험이 높습니다.
당뇨병 전단계는 식단과 운동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권장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의 예로는 흰 빵, 흰 쌀, 설탕이 첨가된 음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은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의 예로는 채소, 과일,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혈당을 조절하고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풍부한 음식의 예로는 고기, 생선, 계란, 콩류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의 예로는 튀김 음식, 패스트푸드, 가공육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과자나 밀가루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당뇨병이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유전적인 것도 있고 스트레스나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