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폐지줍는 고블린
저염식 식단이 필요한 신장병 환자에게 적합한 식단은 어떻게 계획할 수 있을까요?
저염식 식단이 필요한 신장병 환자에게 적합한 식단을 계획할 때, 신장 기능을 보호하고 체내 나트륨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신장병 환자가 섭취해야 할 주요 영양소는 무엇이며, 나트륨 섭취를 최소화하면서도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식단을 어떻게 구성할 수 있을까요? 또한, 고칼륨 식품이나 고인산 식품 등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 특정 음식을 피하기 위한 방법과, 신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사 습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나트륨 식단을 피해야한다면 소금이나 간장 사용을 자재하고 향신료 등을 활용한 조리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장병 환자는 고품질 단백질과 저나트륨 식품을 섭취해야 하며,
고칼륨 및 고인산 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포함한 저염식 식단을 유지하고,
가장 중요한거는 병원에서 지정하는 음식으로 먹는게 가장 우선입니다.
1명 평가